반응형

대한민국 축구경기 남은 경기는 이집트전입니다.

2022년 6월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한국 대 이집트 축구 경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6/2 한국 대 브라질 경기에서 네이마르 선수와 손흥민 선수 뒷모습

 

지금까지 6월 월드컵 평가전 결과는

  • 6/02 대한민국 대 브라질 경기는 1:5 (브라질전 패배)
  • 6/06 대한민국 대 칠레 경기는 2:0 (칠레전 승리)
  • 6/10 대한민국 대 파라과이 경기는 2:2 (파라과이전 무승부)

 

이제 6/14 대한민국 대 이집트 경기만이 남았습니다.

 

 

김민재 선수(DF)와 이재성 선수(MF)가 6월 월드컵 평가전 이전부터 부상으로 합류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로인해 중원 수비가 많이 위태로운 상태입니다.

거기에 정우영 선수(MF)도 부상을 당해서 중원 및 수비진을 어떻게 꾸려갈지 고민이 커보입니다.

 

황인범 선수가 자주 수비에서 실수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지난 3경기에 모두 출전하여 벤투호에서 빌드업에 꼭 필요한 선수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황인범 선수의 멋진 사진

A매치 월드컵 평가전이기 때문에 황인범 선수가 문제점을 보완하고 주눅들지 않고 자신감있게 플레이에 전념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2022년 6월 2일, 브라질전 선발 및 교체 명단 (1:5 브라질전 패배)

2022년 6월 6일, 칠레전 선발 및 교체 명단 (2:0 칠레전 승리)

 

파라과이전에서는 수비 중원에 백승호 선수를 배치하고 양측 수비를 올려서 빌드업에 참여시키는 모습이 보여줬는데요. 

수비시에는 체력적인 문제도 있었고 선수들 간의 간격이 다소 넓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파라과이의 2번째 골은 코너킥 공격 후 역습 허용하여 실점하였습니다. 이 모습을 보면서 왜 벤투 감독은 손흥민 선수를 이용한 역습 전술을 사용하지 않는가에 대한 의문도 조금 들었습니다. 빌드업도 좋지만 원패턴으로만 가는 것보다는 송흥민, 황의조, 황의찬 등의 선수를 이용한 역습도 고려해보면 좋겠네요.

 

파라과이전은 중원과 수비 부분에 여러 선수를 활용한 실험을 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현재 정우영(MF, 알사드(카타르)) 선수가 부상으로 이탈한 상태이기 때문에 수비 부분은 어떻게 해야할지 진짜 답이 안보입니다.

2022년 6월 10일, 파라과이전 선발 및 교체 명단 (2:2 파라과이전 무승부)

 

월드컵이 여름이 아니라 11~12월에 열리는게 우리나라에는 행운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부상을 당한 선수들이 회복하여 돌아올 시간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김민재 선수가 빨리 부상에서 복귀하여 이전과 같이 수비에 큰 안정감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림 출처 : 대한축구협회]

반응형

+ Recent posts